[무궁화 1호 2015년] 한국 원폭 평화전시관 회원 모집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배너

[무궁화 1호 2015년] 한국 원폭 평화전시관 회원 모집

관리자 2018-01-17 (수) 10:19 6년전 726  

한국 원폭 평화전시관 회원 모집

 

  금년 8월6일에 한국에서 처음으로 「한국원폭전시관」이 생겼습니다. 전시관 안에는 「반핵, 반전과 평화」에 관계되는 물품과 대형 포스터를 설치하였습니다. 전시관을 개관함에 있어 과연 이 전시관이 많은 사람들에게 무엇을 호소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일본은 70년 전에 이 이상 더 처참할 수 없을 정도로 비참한 패전을 맛보았습니다.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처참한 광경을 보고 처음으로 전쟁이 없는 「평화」의 감사함과 존귀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 8월이 되면 일본은 각지에서 남녀노소 막론하고 반전 평화를 호소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지구상에는 1만6천기의 핵탄두가 있다고 하고, 북한은 6~8기 정도를 소지하고 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금년 8월6일은 히로시마에 세계의 100개국 대표가 모여 원폭의 무서움을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하고 돌아갔습니다. 각국 수뇌는 원폭을 사용하면 어떻게 되는가를 알고 있으니까 핵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만, 만일을 생각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일본은 평화를 테마로 어느 학교에서도 여러 가지 행사를 하고 있어 어릴 때부터 평화를 생각하는 마음이 가슴속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학생들은 입시경쟁에 치중하여 반전과 평화사상은 뒤떨어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근년의 세계를 둘러보면 지진, 화산 폭발, 쓰나미, 태풍, 가뭄 등 대자연이 전 세계 인간의 행복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온난화와 엘니뇨현상, 이러한 것들이 세계 각국에 더욱 더 많은 자연 재해를 받을 것은 분명하고, 이런 것을 생각한다면 타인을 생각하지 않고 내 행복만을 추구하거나 다른 나라의 불행은 나와는 아무른 상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없는 것은 분명합니다. 즉, 자신의 나라만 잘 살면 국민의 행복은 유지할 수 있는 시대는 이제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이 서로 이해하고 서로 지원하고 협력하여 지구가  하나가 되어 지구 인류의 행복과 번영을 생각해야할 때가 왔습니다.


 한국의 「한국 원폭 평화전시관」은 이것을 근본으로 반전과 반핵, 평화의 메시지를 계속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국 원폭 평화전시관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와  홍보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회원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1년 연 회비는
   한국 : 1천원~1만원
   일본 : 1천엔~1만엔
   대만 : 300겐~3천겐 으로 정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8-03-05 08:17:04 전시관뉴스에서 이동 됨]

추천도서더보기▶

고향의 산 만월하에서

고향故鄕(고향)의 山(산) 滿月下(만월하…
by 관리자

불교와 여성(佛敎와 女性)

 불교와 여성(佛敎와 女性)&…
by 관리자

한일의 유광

 “한일의 유광(韓日의 流光)”…
by 관리자

인간의 생과 사 ​(人間의 生과 死)

​인간의 생과 사 ​(人間의 生과 死)&…
by 관리자

안중근의 유필에서 배우다

 대한국인  안중근의 …
by 관리자

죽음은 인생의 끝이 아니다

​​죽음은 인생의 끝이 아니다​ …
by 관리자

원폭피해사진더보기▶

원폭으로 사망한 가족들을 화장, 화상을 입고 도망치는 사람

원폭으로 사망한 가족 화장,  …
by 관리자

강에 쌓인 사체들, 피폭으로 자식 잃은 부모

강에 쌓인 사체들, 피폭으로 자식 잃은 …
by 관리자

도시의 불바다 "살려주세요?"

도시의 불바다 "살려주세요?"​​​​화염…
by 관리자

원폭의 불바다 "죽음의 재"

원폭의 불바다 "죽음의 재" ​​원폭이 …
by 관리자

히로시마의 참상 그림(피폭당한 사람들)

히로시마의 참상 그림(피폭당한 사람들)​…
by 관리자

히로시마, 나가사키 원폭투하의 목적?

히로시마, 나가사키 원폭투하의 목적?​​…
by 관리자

한국원폭평화전시관   한국원폭평화전시관 관장 : 고교목남   주소 :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237다길 16 1층 관람안내 : (02) 934-9828   팩스 : (02)933-9828   이메일 : csh230@naver.com 후원계좌 : 하나은행 290-910008-9140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최숙희 Copyright © 한국원폭평화전시관. All Rights Reserved.